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흡연 및 비만예방 캠페인 실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5. 11. 17. 13:41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지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11월 3일(화)~11월 16(월), 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청소년 흡연 및 비만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소년 흡연 및 비만 예방 캠페인은 담배와 간접흡연이 주는 피해와 청소년을 위한 금연 실천 생활법, 금연에 도움을 주는 식생활, 비만예방법, 절주예방 등의 게시물을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볼 수 있다.

 

  캠페인에 참가한 유성준(거제공고, 1)은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게시물이 게시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친구들과 재미로 하는 흡연이 나중에는 돌이킬 수 없는 무서운 질병이 된다고 하니 경각심을 가지고 되었고 흡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자 김수연(옥포고, 2)은 “이번 비만 캠페인은 흔히 먹는 음식물들의 소금량과 설탕량을 비교 분석해놓아서 평소에 섭취하는 소금과 설탕량을 쉽게 알 수 있었고 라면이나 콜라 등의 인스턴트 음식은 조금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라고 했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과의 공감대를 나누고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 639-8163, 8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