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 운영

거제관광개발공사 2015. 11. 25. 13:16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현장체험의 기회를 통해 현실적인 정보습득 및 체계적인 직업탐색을 유도함으로써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하기 위하여 톡톡 Talk! 꿈이 톡톡 Toc! 꿈을 톡톡 Knock!』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월 22일(일) 수련관에서 4시간가량 진행된 행복진로콘서트는 공무원 분야와 선박 감독관 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교육과 질문시간을 가졌다.

전문 직업인을 학교를 벗어난 공간에서 자유 주제로 그동안의 고민과 직업인으로서 자세를 심층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기회(청.진.기)는 청소년 2명이 1조로 직업인의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습을 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파티쉐, 신문기자, 플로리스트, 청소년지도사 분야에서 소수정예로 실습을 4주간 진행 중에 있다.

12월 13일(일) 의료분야(약사)에 대한 진로콘서트 참가 학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바리스타와 청소년지도사, 파티쉐 분야를 실습할 청소년들을 추가 모집 중이다. 심 있는 청소년들은 639-8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 및 실습비 전액 무료이며 이 사업은 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