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해양체험 프로그램 ‘거제 海바라기’ 호응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5. 17. 11:57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대우조선해양의 지원과 지역의 해양관련 기관들의 협력으로 거제지역의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거제 해양환경체험 프로그램 ‘거제 海 바라기’를 지난 16일 연초초등학교 4~6학년 7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거제 바라기는 섬이라는 거제의 특징을 살리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해금강테마박물관, 거제박물관, 한려해상국립공원, 거제에코센터 등의 기관들이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거제 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거제의 바다를 이해하고 보존 가치를 알게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총 6회에 걸쳐 750명의 초등학생에게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은 시작하자마자 예약이 완료 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는 좋은 프로그램을 위한 지역시설들의 노력과 함께 대우조선해양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민을 위해 해마다 차량을 25~30대 정도를 지원하여 주는 등의 지역 전체가 하나 되어 노력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이 계속 계발 되고 있는 거제 해바라기는 오는 19일 진목초등학교, 616일 신현초등학교 순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거제 해양환경에 대한 바른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황남해 055-639-8167)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