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참여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5. 19. 14:08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제12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맞이하여 지난 12일~13일 양일간 창원 컨벤션센터(CECO)를 방문하여 청소년 활동에 참여하고 돌아왔다.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역대 청소년박람회 중 가장 많은 수의 청소년들(15만5600명)이 참여하였으며, 전국의 118개 청소년 단체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로체험 부스, 미래성장 부스, 창조경제 부스, 창의활동 부스, 안전보호 부스 등 5개의 테마에 맞춰 270여개의 부스를 설치·운영했다.

 

  12일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 30명이 참가하여 유익하고 독창적인 체험프로그램을 만끽하고 돌아왔으며, 13일에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댄스동아리<우루우루>가 댄스경연대회에 참여하여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맘껏 발휘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수 청소년지도사로 황남해 지도사가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오해솔 학생은“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부스가 많아 너무 재미있었고, 특히 안전체험과 약물중독체험이 신기하고 유익했었다. 내년 여수에서 실시되는 제13회 박람회도 꼭 가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