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오롯누리 다문화 어린이와 한마음 운동회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6. 20. 10:45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다문화 봉사동아리 오롯누리 회원 40여명이 다문화가족 100여명과 함께 지난 18() 신현중학교 체육관에서 다문화 어린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운동회를 개최했다.

  다문화 봉사동아리 오롯누리는 거제시다문화센터 다문화 유아와 초등학생들에게 매주 1회 한글과 부족한 학교 공부를 도와주는 활동 외에도 소풍, 운동회, 장학금 전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운동회는 멘토 멘티가 되어 함께하는 친구들이 좀 더 친숙해지고 야외로 나와 서로에게 마음을 여는 일환으로 진행이 됐다.

  운동회에 사용되는 물품과 선물은 그동안 오롯누리회원들이 용돈을 모으고, 지역 축제에서 먹거리 바자회등을 운영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진행됐다.

  운동회 진행 역시 오롯누리회원들이 진행하여, 전문가들보다는 서툴고 실수도 있었지만, 그런 것조차도 멘토 멘티에게는 하나의 즐거움이 되었다.

운동회를 마치고 오롯누리 자모회가 준비한 떡볶이, 김밥 등으로 함께 식사를 하면서 운동회의 여운을 즐기며 행복한 마무리를 가졌다.

  이준호(거제고1)학생은 다문화 친구들하고 함께 하다 보면, 우리와 다른 점이 하나도 없거든요. 그런데, 아직도 다문화 친구들을 보는 시각이 왜곡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습니다. 우리 동아리는 우리가 느꼈던 이런 점들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도 하고 주변의 인식을 바꾸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제는 다문화사회라는 말이 익숙한 우리 사회에서 세상을 바꾸는 노력을 하는 청소년 동아리 오롯누리가 있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황남해 055-639-8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