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 콘서트 및 아르바이트 권리교육 실시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7. 11. 11:12


청소년 진로 콘서트 및 아르바이트 권리교육 실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에 맞고 흥미를 가지고 있는 직업군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습득 및 체계적인 직업탐색을 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하게 하기 위하여 거제시희망복지재단의 지원사업으로『톡톡 Talk! 꿈이 톡톡 Toc! 꿈을 톡톡 Knock!』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첫 사업으로 진행된 행복진로 콘서트는 7월 9일(토) 10시부터 12시까지 박보라 승무원(전 에밀레이트 항공사 승무원)의 직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50명의 미래의 승무원을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여 그동안의 고민과 직업인으로서 자세를 심층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방학 중 아르바이트를 생각하고 있는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7월 9일(토) 14시부터 16시까지 김은성 변호사(법무부)의 청소년 아르바이트 권리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졌으며, 현장에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하여 청소년들의 강의 이해도를 증대시켰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법조인, 언론인, 행정공무원, 경찰공무원의 행복진로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청소년 투표권에 대한 인권교육을 진행하여 알찬 방학생활을 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639-8163~8번으로 전화하여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