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효효효봉사단 마사지 봉사활동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7. 18. 10:17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6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사업 우리마을 효..효 프로젝트사업이 선정되어 청소년..효 봉사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 사업은 10대가 효에 대해 배우고(배울래 ), 어르신들께 감사함의 뜻을 전하고 (감사해 ), 지역주민이 함께 효도의식을 실천하는 계기 (함께해 )를 마련하여 우리마 을의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에게 (), 책임, 배려, 소통, 협동심을 키우는 것을 주목적으로 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4회 차의 교육을 실시하고 효효효 봉사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그 첫 번째 봉사활동으로 지난 16()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그동안 배운 어깨마사지, 핸드마사지를 진행하였고, 아이들을 직접 지도해주신 강정아 강사(거제대학 스포츠마사지 강사, 세계뷰티이어문화교류협회 강사)의 봉사활동으로 이혈침 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아이들을 가르치고 함께 봉사활동에 도움주시는 강정아 강사는 처음에는 학생들이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있었지만, 오늘 학생들이 하는 활동을 보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마사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비록 지금은 효를 실천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작은 봉사단으로 시작하였지만 거제의 젊은 학생들이 효에 대한 의식을 분명히 갖고 효를 실천하고자 할 때 그 결과는 조만간에 분명 긍정적 결과를 나타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봉사활동 지도 소감을 밝혔다.

오는 232차 효효효 봉사단의 마사지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날은 효 영화 상영을 함께 진행하여 시민들의 효 의식을 한층 성장시킬 예정이다. 8월부터는 경로당과 노인들이 있는 공간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