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시설 견학지로 인기

거제관광개발공사 2016. 11. 9. 09:49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해 5월 개관 이래 지자체, 청소년 기관 및 시설, 초・중・고・대학교,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다양한 곳에서 고현청소년문화의집 견학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8일 통영시청 여성가족과에서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방법에 대한 견학을 위해 방문했다. 염은경 아동청소년담당은 “현재 통영시에 청소년수련원 한 곳만 운영되고 있어,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검토 차 최근 건립된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통영시청 박성찬 행정자치국장과 박종민 여성가족과장이 직접 방문한 이번 선진지 견학은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타당성에 대하여 질의하고 손윤정 청소년수련팀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수련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전적 방향 및 실질적 대안을 제시했다.

  한편, 시설라운딩 과정에서 통영시 관계자들이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며 담소를 나누고 시설에 대한 호평 또한 이어졌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기관 및 단체, 학교의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견학이 필요한 분들은 청소년문화의집(639-818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