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

옥포청소년문화의집 다대 갯벌 체험행사

거제관광개발공사 2021. 5. 26. 13:2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 거제 다대 갯벌에서 아동 및 청소년을 동반한 20가족과 함께 야외 체험 행사를 가졌다.

동구 밖 교실은 집을 떠나 야외에서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활동으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관이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가족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코로나19로 시기를 미루어 오던 중 야외에서 전체가 모이지 않는 가족 단위로 활동하는 형태로 보완하여 안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장에서 참가자 확인과 물품 전달은 가족 대표자를 통해 전달하고,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갯벌을 설명해주는 생태해설사는 10명 단위 소규모로 여러 번 나눠 설명했으며, 갯벌 현장에서 개별적인 질문에 답변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체험하는 동안 마스크 착용 및 가족 이외에 사람들과는 접촉을 금지했다.

평상시에는 다 같이 모여 진행되었을 부대 행사 또한 보물찾기, 즉석 사진 등 모두 가족 단위로 이루어져,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는 즐거운 행사가 되었다는 평이다.

이날 참가한 정 모 씨 가족은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집에서만 지내기가 답답하지만 밖으로 나가는 것도 걱정되어 잘 나가지 못했는데 이렇게 안전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어 즐겁게 체험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고 말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 19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이 가능하도록 가족 단위로만 움직이는 소규모 가족단위 야외 체험 행사를 계속 준비하고 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황남해 639-8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