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미디어교실 운영

거제관광개발공사 2021. 6. 8. 16:18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 <한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월부터 67일까지 매주 월요일 참여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역량함양 미디어교육 평생교실을 10차시 운영했다.

미디어교육 평생교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미디어 활동을 하는 미디어리터러시 프로그램이다,

수업에 참여한 이 모(아주초 6학년) 군은 가짜뉴스, 사이버불링, 스몸비 등을 주제로 뉴스를 풀어보고, 활동했던 것들이 기억에 많이 남고, 특히 태풍과 관련한 재난보도 뉴스를 돌아보며,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이 뉴스로 만들어진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김보민 팀장은 특히 코로나 이후 청소년들의 미디어 사용에 대한 시간과 의존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뉴스를 통해 건강한 미디어사용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운영, 생활관리 등 청소년들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참여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6~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