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7 3

거제시추모의집 개관 12주년 기념 ‘하늘편지’ 제5호 발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시추모의집이 개관 12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떠나간 고인들에 대해 가족들의 그리운 마음이 담긴 편지글과 메모지 등을 편집해 제5호 ‘하늘편지’를 발행했다. 하늘편지는 추모의집에서 운영하는 하늘우체통, 추모게시판, 추모헌화대에 남겨주신 편지 및 메모지 등을 엮은 것으로 사랑하는 가족을 하늘로 떠나보낸 뒤 못다 한 말들을 적은 것이다. 하늘편지에는 그 어떠한 글보다 아름답고, 사랑스럽고, 그리운 감정들이 담겨 있다. 기존 하늘편지 1~4권과 달리, 책자 형식이 아닌 e-book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책자는 추모의집 홈페이지 하늘나라우체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PC 또는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다. *추모의집 홈페이지 : https://www.gmdc.co.kr/_ch..

김영삼대통령과 문방사우 특별전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은 YS 서거 7주기 추모하기 위해 「김영삼대통령과 문방사우」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김영삼 대통령께서 가장 즐겨하신 취미인 서예용품(문방사우) 등이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기록전시관 관계자는 “김영삼 대통령께서는 정치적 시련이 있거나 정치적 결단을 내리시기 전에 서예로 마음을 정화하셨는데 이번 특별전으로 서거 7주기 추모식에 대한 경건한 마음을 기리셨으면 한다. 또 김영삼 대통령의 대도무문 정신과 민주주의를 위해 고뇌하고 국민들을 위해 생각하신 대통령의 큰 뜻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특별전은 관람객이 전시의 주체가 되는 콘셉트로 추모 ..

옥포대첩기념공원 로꾸꺼연주회 성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대첩기념공원이 거제시소나무합창단이 주최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제2회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로꾸꺼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개최한 연주회는 외포초등학교의 어린이 난타 연주를 시작으로 블루시티 어린이예술단, 거제소나무합창단, 거제오광대, 피닉스밴드, 해금독주 외에도 전통놀이체험 키트도 배부하여 No Kids Zone 등으로 자녀 동반이 어려운 가족, 언어소통의 문제로 예술행사 참여가 어려운 외국인 가족에게 K-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연을 본 관람객은 “야외무대에서 함께 어울려 음악을 즐길 수 있어 좋았고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힐링의 시간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공사와 거제시소나무합창단은 “앞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