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6 4

조선해양문화관 어린이 초청 “즐거운 성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해양관광팀이 어린이들에게 뜻깊은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했다, 해양관광팀은 16일 일운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5명을 조선해양문화관으로 초청, 크리스마스 축제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과 함께 다양한 장식과 선물을 이용한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되새기며,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 모 어린이는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와 포켓몬빵이 대박이다. 아이들이 며칠 전부터 포켓몬빵을 받고 싶어 했는데 정말 고맙다”며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하영철 관장은 “조선해양문화관에 울려 퍼진 아이들 웃음소리가 우리 모두를 즐겁게 하는 에너지였다”며 “내년에는 좀 더 다채롭게 준비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데 도움..

청소년수련관,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이 16일 를 끝으로 5회에 걸쳐 2022년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거제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28개 동아리의 활동결과 발표를 통해, 가장 활발하고 우수한 활동을 한 4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서로 소통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 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는 청소년문화축제이다. 어울림마당은 지난 ▲5월 개막행사 ‘가족체험한마당 5해피데이’를 시작으로 ▲7월 ‘거제시중학교연합 쉼표운동회’ ▲9월 ‘전통체험 어울림한마당’ ▲10월 ‘청소년 재능..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노사 합동 인권경영헌장 선언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가 사장실에서 노사 합동으로 ‘인권경영헌장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합동 선언식은 경영진과 노조가 인권존중 문화 확산의 기틀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공사는 2019년 인권경영 도입이후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개선 필요성과 인권경영 전문화와 직원들의 공감대 향상에 반영하기 위해 예방적 인권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개정했다. 헌장에는 인권, 노동분야의 국제규범 준수와 차별금지, 인권 침해 사전예방과 적극적인 구제, 고객제일주의 실천, 정보 접근권 보장 등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 보장, 지속가능한 발전에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연송 사장은 “인간 존엄과 존중의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면서 “인권 침해행위 근절과 인권경영 선도를 통해 시민으로부터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가 행정안전부 시행 ‘2022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기초 지방공사공단 부문 ‘최우수’ 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6일 공사에 따르면,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정보공개제도 운영의 신뢰·투명성 확보를 위해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591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사전정보공표 충실성, 정보목록 공개율, 청구처리 적정성 등 총 8개 지표 모두 만점을 획득, 동일 평가 대상군인 기초 공기업 총 105개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공사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정보공개 내실화를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 사전 정보공개 확대를 통해 시민의 알 권리 보장 및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