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1 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디지털 성범죄 방지를 위한‘몰래카메라 탐지 카드’배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가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직원과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몰래카메라 탐지 카드를 배포하였다. 이번 탐지 카드는 공사가 관리하는 관내 관광시설, 공공시설을 수시 점검하여 불법 촬영 등 성범죄를 미연에 방지하려는 목적에 의해 제작, 배포되었다고 한다. 탐지 카드는 PVC 소재로 된 적색 투명한 필름으로, 개인이 지갑이나 스마트폰 케이스에 휴대하기 편리한 신용카드 크기로 제작했다. 탐지 카드를 부착한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로 불법 촬영이 의심되는 곳을 플래시를 켠 상태로 동영상을 촬영하면 숨겨진 카메라가 있을 경우 붉은색 스마트폰 촬영 화면상에 하얗게 반사되는 카메라 렌즈가 탐지되는 원리이다. 공사는 직원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달 휴대용 탐지 카드 배포..

조선해양문화관, 관람 지원 봉사활동 호응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통영보호관찰소와 함께 관람 지원을 위한 활동을 시작해 관람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선해양문화관은 지난 2일부터 보호관찰소의 사회봉사자 인력을 지원받아 전시실 내·외부 청소, 관람객 안내 등 관람 지원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조선해양문화관장은 “이번 사회봉사를 통해 조선해양문화관의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과 함께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