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20

정연송 사장 현장순시 현황 파악 마무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정연송 사장이 현장 순시와 부서별 업무보고,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관내 사업장 방문을 30일 마무리했다. 정 사장은 지난달 25일 취임 후 7월 27일~29일 3일간 각 팀 및 시설을 초도순시하여 업무보고를 받고 당면 현안업무와 과제파악에 주력했다. 이와 함께 근무여건 등 현장직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노고를 치하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현장 순시에서 각 사업장 팀장으로부터 주요업무현황과 주요사업 추진계획 등을 보고 받고 일일이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사업전반에 대해 두루 살폈다. 지난 17일에는 거제언론사협의회 12개사 대표 및 기자를 초청, 공사 업무추진 방향과 현안과제를 설명하고 지역언론의 이해와 협력을 요청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정 사장은 공사 업무 현황파악을 위해 수시로 각..

청소년수련관 「가족 돗자리 영화제」 운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6일 거제시 가족을 대상으로 수련관 야외 앞마당에서 「가족 돗자리 영화제」를 운영했다. 가족들에게 특색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 「가족 돗자리 영화제」에는 100명이 넘는 가족들이 참여해 남녀노소 재밌게 볼 수 있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영화를 감상했다. 참여 가족들은 선선한 날씨에 일찍부터 자리를 잡고 간단한 음식을 먹으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돗자리 영화제에 참석한 A가족은 “그동안 무더위로 지쳐있었는데, 마침 시원하고 맑은 날씨에 아이들과 편하게 누워 재밌는 영화도 보고 별구경도 할 수 있어 꿈같은 금요일 밤을 보냈다.”며 “돗자리 영화제와 같은 가족들을 위한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미희 청..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행복한 동행’ 진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2022년 제2회 사회공헌활동 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메이커센터 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은 사)경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거제시지부(지부장 제지훈) 청소년 및 성인 발달 장애인 교육생들을 청소년수련관으로 초대하여 메이커센터 체험으로 다용도함 만들기 활동을 2인 1조 팀으로 진행했다. 김미희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사)경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거제시지부 교육생들과 함께 행복한 동행으로 인연을 맺은 지 벌써 3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동행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만들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사)경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거제시지부는 2020년부터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제3기 VOC위원 위촉식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장연송)가 공공청사 6층 중회의실에서 고객 참여를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3기 VOC(고객의 소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26일 가졌다고 밝혔다. 위촉된 위원들은 내년 12월까지 지역주민과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요구사항과 민원 분석 자료의 공유를 통해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 사장은 인사말에서 “VOC위원회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내부위원과 외부 전문가의 원활한 소통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위촉식 후 열린 제1차 VOC위원회는 권태민 위원장(상임이사) 주재로 외부위원 5명, 내부위원 7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고객 ..

조선해양문화관, 일운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해양문화 체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해양관광팀이 일운지역아동센터 아동 30여 명을 초청, 조선해양전시관 해양학습실에서 해양문화체험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선해양문화관의 놀이시설 이용 및 관람, 해양문화체험(사해바디솔트) 등과 함께 아이들이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일운지역아동센터 우은영 센터장은 "자라나는 대한민국의 꿈나무들인 우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이번 해양과학 문화체험을 통해 해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이들에게 더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한 직원들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형만 해양관광팀장은 "이번 문화체험이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아 다음 세대로 선순환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난 17일 가..

거제-부산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지난 20일(토) 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 위원들이 지역 간 연합 교류활동을 부산시 해운대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진행했다. 이번 연합 교류활동은 상호 네트워크 형성과 청소년 참여기구로서의 정체성 확립 및 역량강화를 통한 청운위 활성화를 위해 거제 3개 기관, 거제시청소년수련관(우만세), 고현청소년문화의집(도담), 옥포청소년문화의집(가온)과 부산 2개 기관, 사상구청소년수련관(해늘), 해운대청소년수련관(꿈꾼)까지 5개 기관 50여 명이 참여했다. 교류활동은 ▴‘런닝맨’ 미션 체험활동 ▴기관 라운딩 및 벤치마킹 ▴우수사례 발표 및 정보 공유 ▴관계형성 및 연합 교류활동(아이스브레이킹, 지구시민교육) ▴소감나누기 및 단체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사례 발표..

청소년수련관 & 해성고 현장체험 학습

거제해양관광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해성고등학교(교장 권오섭)와 연계하여 지난 19일, 1학년 240명을 대상으로 조선해양문화관과 거제시농업개발원 등 거제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 “일상의 스위치를 올리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일반 학교에서 진행하는 현장체험학습을 관외가 아닌 거제 지역에서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그들의 고향인 거제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조선해양문화관에서는 해양레포츠 체험으로 딩기요트투어, 어촌민속전시관 & 조선해양문화관 전시해설, 4D 체험으로 진행하였고, 거제시농업개발원 내에서는 다양한 식생들을 활용하여 잠자리의 눈으로 보는 세상체험, 식물의 물길 그것이 알고 싶다, 기후..

웰빙온실 멜론 수확체험 프로그램 운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웰빙온실이 지난 18일, 20일 이틀에 걸쳐 유치원생, 가족 등이 참여한 가운데 멜론 수확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자원순환시설 소각처리장에서 나오는 폐열을 활용하는 웰빙온실 운영 시스템을 소개하고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멜론 수확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8일에는 고현유치원생 50여명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웰빙온실을 방문, 2시간에 걸쳐 멜론수확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은 웰빙온실 관계자로부터 멜론 씨앗을 심고, 모종을 키워 아주심기(정식)한 후 꿀벌을 이용한 수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모종 트레이 포트에 배양토를 깔고 씨앗을 넣어 물을 주는 과정을 직접 ..

거제-서울 청소년 역사 문화 교류사업 실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거제시와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2년 거제-서울 청소년 역사 문화 교류사업’을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 동안 서울 중구 지역 중학교 1학년 청소년 20명과 거제 전역에서 실시했다. ‘신나게 놀 GEOJE’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서울과 거제의 지역 청소년들이 상호 지역을 방문하여 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자 진행이 됐다. 서울에서 선발된 20명의 청소년들은 ‘즐길 GEOJE’, ‘알아볼 GEOJE’ ‘친해질 GEOJE’의 3가지 파트로 기획한 일정에 따라 거제의 구석구석을 때로는 V-LOG 제작, 미션 수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거제를 느끼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1일차에는 거제의 대표 유적지인 포로수용소 유적공원과 거..

조선해양문화관, 시민 해설인력 교육과정 운영

- 9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7주간 심화 강좌 열려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8월 19일부터 2022년 시민 도슨트 심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슨트(docent)는 전시를 해설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도슨트 심화 교육은 박물관‧미술관은 물론 각 관광지 등에서 관람객에게 전시물 등을 해설하는 시민 전문 해설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본 과정은 9월 16일부터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조선해양문화관에서 진행되며 현장 중심의 강사진 구성, 다각적인 교육방법론과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관광 플랫폼으로서의 시민 해설가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자는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형만 관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