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9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고객권익위원회 출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가 27일 고객권익 강화를 위해 공공청사 6층 중회의실에서 고객권익위원 위촉식과 함께 ‘제1차 고객권익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객권익위원회는 권태민 상임이사를 위원장으로 하고, 위원으로는 각 분야별(경제사회, 장애인 권리, 아동청소년, 고객) 전문가 4명과 내부위원 4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정연송 사장은 인사말에서 “공정성, 객관성, 전문성을 가지고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을 해 주시면, 공사가 지향하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제1차 고객권익위원회에서는 ▲분야별 위원 지역 현황 공유 ▲고객권익 증진 사례 발표와 함께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권태민 위원장은 “우리..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차없는 거리 페스티벌 “환경사랑 실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제28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일환으로 다가오는 10월 2일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제6회째를 개최한다. 제6회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은 최근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지구 온난화 및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사랑 실천 축제’라는 테마로 행사 내용을 대폭 변경하여 추진한다. 이번 축제는 예년과 달리 체험행사가 전면 사라지고, 이를 대신하여 ▲생생한 착시 예술 트릭아트 포토존 ▲살아있는 미술관 퍼포먼스 ▲거제 바다가 들려주는 이야기 환경미술 전시회 ▲신나는 거리 퍼레이드 ▲거제출신 가수와 지역 예술인들의 문화공연 등으로 회전율은 높이고, 줄서기로 인한 밀집율을 최소화하여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유익한 ..

청소년수련관 직접 요리체험 ‘청수키친’ 진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거제시 초등 3학년~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요리체험 프로그램 COOK WEEK 을 진행했다. 청수키친 프로그램은 다양한 테마의 요리를 내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체험 활동이다. 이 날 프로그램 주제는 ‘떠먹는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로, 활동 유의사항과 재료에 대한 설명, 레시피 소개를 시작으로 청소년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수키친 프로그램에 참석한 A 청소년(초5)은 “케이크는 크고 만들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케이크를 만들어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말했고, B 청소년(초3)도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고 내가 만든 요리를 엄마랑 아빠랑 같이 먹고싶다.”고 ..

거제자연휴양림 숲 체험 봉사활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자연휴양림이 지난 24일 일운지역아동센터(센터장 우은영) 어린이 등 20명을 초청, 다양한 숲 체험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에게 야외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까운 숲에서 자연을 느끼며,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숲 체험을 제공했다. 어린이들은 전경중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한 ‘숲속 보물찾기’와 자연물(씨앗, 열매) 같은 모양 찾기 등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하나 되는 즐거움을 통해 함께 한 친구들과도 서로를 챙기는 우애를 다졌다. 산림욕은 해수욕, 일광욕과 함께 건강삼욕으로, 녹색샤워, 녹색힐링, 녹색치료, 자연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구점숙 숲 해설가는 ‘보물 공개와 내 마음 찾기’에서 거제자연휴양림의 숲을 설명하고, 숲과 함께 하면서 즐..

연초천 필모그라피 가을 생태탐방 실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주변의 생활 하천의 생태 환경을 바로 알고 환경을 지키는 마음 기르고자 지난 24일(토) 청소년 동반 9가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초천 사계 필모그라피’ 3회차 가을 생태 탐방을 진행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2년 환경 관련 활동을 환경특성화란 이름으로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그 중 하나로 주변의 생활 하천인 연초천의 환경을 바로 알고 지키고자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과 함께 계절별로 1회씩 진행되고 있다. 이번 활동에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박정용 교육국장이 해설을 맡아 연초초등학교 주변 연초천의 중류 지역을 다녀왔으며, 가을의 풍성함을 들녘과 숲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까마귀 머루, 졸참나무, 덜꿩나무 등 이름..

청소년수련관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거제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문화 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5차례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제3회 어울림마당은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체험 어울림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의견이 반영되어 추진되었으며, 거제지역 청소년 풍물동아리인 애광원 소속 ‘소울’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12종의 전통 체험부스와 ‘칠교놀이 마스터를 찾아라!..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 생활체육택견대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대첩기념공원은 지난 17일(토) 거제시택견회(회장 윤성원)와 연계, 제1회 거제회장기 생활체육택견대회 예선을 개최했다. 거제시택견회는 민족전통무예인 택견을 수련하는 단체로 충무공 이순신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전통 무예의 계승발전과 국민의 건강한 삶을 가꾸는 생활체육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호국의 성지인 옥포대첩기념공원 기념탑 일원에서 제1회 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고고의 성을 울렸다. 이날 대회는 유초등부/중등부/일반부/장년부 등 총 60여명의 선수가 경연(딴죽, 차기, 홀새김)과 겨루기 부문에 출전하여 경기규칙에 따른 채점을 통해 입상자에게 메달과 상장을 수여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로 옥포대첩기념공원은 거제시 대표 관광지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나..

옥포대첩기념공원 실종 청소년 신속 발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대첩기념공원 관계자의 신속한 조치로 실종 청소년이 안전하게 보호자의 품으로 돌아왔다. 옥포대첩기념공원은 20일 새벽, 자택을 나가 실종된 거제애광학교 이 모(16세)군에 대한 정보를 지역신문 열람 중 알게 되어 옥포대첩기념공원 내 코드아담 경보를 자체 발령하고, 직원과 사회복무요원이 수색하던 중 실종청소년과 인상착의가 유사한 소년을 발견, 인적사항 확인 후 신속하게 거제경찰서 옥포지구대에 연락, 경찰에 인계했다. 코드아담(Code Adam)은 `94년 미국 월마트에서 고안된 제도로, 실종아동 발생 시 다중이용시설 직원들이 초기 10분 안에 실종 아동 발견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신속하게 찾기 위한 제도로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2014년부터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주말엔 버스킹’ 재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이 코로나19로 인해 2년 넘게 중단됐던 ‘주말엔 버스킹’ 공연을 재개하기로 했다.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찾는 관람객들의 볼거리, 즐길 거리 제공과 지역 예술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지난 6월부터 버스킹 참가팀 모집한 결과 9월 현재 참가를 희망한 6개 팀(거제도예술인의 모임, 거제블루매직, 삼정예술봉사단, 조은색소폰클럽, 수연기획사, 벨루가 어쿠스틱 밴드)이 매월 4회 정기적인 ‘주말엔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9월 ‘주말엔 버스킹’문화행사는 오는 25일(일) 오후 1시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평화파크에서공연이 있다. 이 밴드는 보컬, 통기타, 퍼커션 파트로 구성된 거제의 음악 전문 밴드로 지역 축제 공연에 참여하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