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9 4

‘거제 K-pop 콘서트’ 성황리에 끝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거예모·필링댄스 연합으로 지난 17일 행사를 고현사거리(구. 신현파출소)에서 청소년 및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GKC는 세계적으로 뻗어가는 K-팝 문화를 거제에서도 공유하고 청소년 및 시민들과 함께 즐기기 위하여 기획된 행사로 청소년수련관과 거예모(대표 정대철), 필링댄스(대표 이민욱)가 함께 만들어가는 무대로 올해 3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6일 청소년 댄스팀 14팀이 참여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댄스팀과 마술, 가요 등 3팀의 초청공연으로 이루어졌다. 행사 직전까지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다소 어수선한 가운데 시작된 GKC 공연은 중앙중 조연서 외 4명으로 구성된 ‘핫소스’팀의 오프닝 공연이 시..

거제거룡로타리클럽, 돋을볕방과후아카데미에 악기 전달

거제거룡로타리클럽(회장 박상진)이 지난 16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악기 전달식을 가졌다. 거룡로타리클럽에서는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체험 ․ 역량강화 활동으로 음악을 통한 올바른 심성 함양과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하여 악기 연주 수업을 신설할 수 있도록 통드럼 외 4종(금2,500,000원)을 구입하여 전달했다. 후원 물품을 받은 정 모 학생은 “나만의 반려악기를 가지고 싶었는데 아름다운 소리가 나는 악기들을 보니 정말 열심히 배워보고 싶다”며 기대를 가졌다. 거룡로타리클럽 박상진 회장은 “거제시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이들이 악기로 세상과 소통하며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가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었으면 한다. 그리고 앙상블을 연주하는 ..

청소년수련관 ‘수상한 여행’ 으로 “활력 재충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4~15일 양일에 걸쳐 경남 청소년활동지도자 소진예방 공모사업으로‘수상한 여행’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 경상남도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업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장목면 농소해수욕장 일원에서 15명의 청소년활동지도자가 참여하여 해양레포츠 체험과 건강한 식사로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새내기 청소년지도사 박다연(24세)씨는“입사 한 지 한 달 남짓 되어 직원들과 가까워 질 시간이 부족했는데, ‘수상한 여행’을 통해 함께 맛있는 밥도 먹고, 즐거운 수상체험활동을 하게 되면서 직원들과 자연스레 가까워지고 단단해질 수 있었던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5년 차 이소양(29세) 청소년지도사는“고된..

거제관광모노레일 안전관리 우수 표창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관광모노레일(사장 정연송)이 2022년 궤도시설 안전관리 우수업체로 선정,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궤도시설 안전관리 우수업체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전국 궤도‧삭도 시설 중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련 기술 고도화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했으며, 궤도 시설 중 거제관광모노레일이 전국 유일한 수상자로 선정됐다. 거제관광모노레일은 자체 정비인력을 양성하여 전국 최고 모노레일 정비 기술력을 확보, 이를 바탕으로 안전한 모노레일 운영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축적했다. 거제관광모노레일 안전담당자 이춘식 대리는 “안전관리 책임자로서 이번 수상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비, 시설 개선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더 안전한 모노레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