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6 4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차없는 거리 페스티벌 “환경사랑 실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제28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 일환으로 다가오는 10월 2일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제6회째를 개최한다. 제6회 차 없는 거리 페스티벌은 최근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지구 온난화 및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사랑 실천 축제’라는 테마로 행사 내용을 대폭 변경하여 추진한다. 이번 축제는 예년과 달리 체험행사가 전면 사라지고, 이를 대신하여 ▲생생한 착시 예술 트릭아트 포토존 ▲살아있는 미술관 퍼포먼스 ▲거제 바다가 들려주는 이야기 환경미술 전시회 ▲신나는 거리 퍼레이드 ▲거제출신 가수와 지역 예술인들의 문화공연 등으로 회전율은 높이고, 줄서기로 인한 밀집율을 최소화하여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유익한 ..

청소년수련관 직접 요리체험 ‘청수키친’ 진행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거제시 초등 3학년~6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요리체험 프로그램 COOK WEEK 을 진행했다. 청수키친 프로그램은 다양한 테마의 요리를 내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체험 활동이다. 이 날 프로그램 주제는 ‘떠먹는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로, 활동 유의사항과 재료에 대한 설명, 레시피 소개를 시작으로 청소년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수키친 프로그램에 참석한 A 청소년(초5)은 “케이크는 크고 만들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케이크를 만들어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말했고, B 청소년(초3)도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고 내가 만든 요리를 엄마랑 아빠랑 같이 먹고싶다.”고 ..

거제자연휴양림 숲 체험 봉사활동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자연휴양림이 지난 24일 일운지역아동센터(센터장 우은영) 어린이 등 20명을 초청, 다양한 숲 체험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에게 야외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까운 숲에서 자연을 느끼며,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숲 체험을 제공했다. 어린이들은 전경중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한 ‘숲속 보물찾기’와 자연물(씨앗, 열매) 같은 모양 찾기 등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하나 되는 즐거움을 통해 함께 한 친구들과도 서로를 챙기는 우애를 다졌다. 산림욕은 해수욕, 일광욕과 함께 건강삼욕으로, 녹색샤워, 녹색힐링, 녹색치료, 자연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어 구점숙 숲 해설가는 ‘보물 공개와 내 마음 찾기’에서 거제자연휴양림의 숲을 설명하고, 숲과 함께 하면서 즐..

연초천 필모그라피 가을 생태탐방 실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주변의 생활 하천의 생태 환경을 바로 알고 환경을 지키는 마음 기르고자 지난 24일(토) 청소년 동반 9가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초천 사계 필모그라피’ 3회차 가을 생태 탐방을 진행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2년 환경 관련 활동을 환경특성화란 이름으로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그 중 하나로 주변의 생활 하천인 연초천의 환경을 바로 알고 지키고자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과 함께 계절별로 1회씩 진행되고 있다. 이번 활동에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박정용 교육국장이 해설을 맡아 연초초등학교 주변 연초천의 중류 지역을 다녀왔으며, 가을의 풍성함을 들녘과 숲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까마귀 머루, 졸참나무, 덜꿩나무 등 이름..